본문 바로가기

먹방

강원도 홍천 맛집 청국장이 맛있는 황토집 후기~

강원도 홍천 맛집 황토집



강원도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들렸던 황토집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여기는 3대째 청국장전문집인데

냉면, 막국수도 사람들이 많이들 드시는 거 같더라고요.

제가 방문했을땐 겨울이라서

고민없이 청국장으로 주문을 했던 거 같아요.

지금 다시 간다면 냉면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냥 지나가다가 식사를 하기위해서 들렸는데

여기가 강원도 홍천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우연히 들어간 식당이 맛집이라니

넘 좋구려~~~

사람도 꽤 많더라고요.

이때는 코로나 전이라서 마스크도 안쓰고 좋았는데...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부 요리 외에도 양푼이보리비빔밥,

남덕골 추어탕, 온추어막국수 등이 있어요.

저희는 들어가자마자

양푼이보리비빔밥에 청국장 나오는거랑

들기름 지짐두부를 주문했어요.



메뉴판 보니까 추어탕도 맛있을거 같아요.

제가 갔을땐 거의다 청국장이나 

명태조림을 드시는 거 같았어요.

들기름지짐두부는 가격대가 좀 있긴 하더라고요.

조금 더 저렴하면 좋을텐데 ㅎ

어쨋든 맛있게 먹었으니 뭐~


저는 그냥 밥이랑 청국장을 주문했기에

먼저 먹어보기로~~~!

청국장의 구수한 맛이 아주 좋더라고요.

원래 청국장을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여기 청국장은 너무 냄새가 심하지 않으면서도 맛있네요!



청국장에 들어간 두부도 넘 맛있음~!!

각종 여러 반찬들에 곁들여 먹으니까 최고임.

따뜻한 밥에 반찬들만 먹어도 좋고

청국장 한입 먹어도 좋고~

생각했던 것보다 맛이 괜찮았던 강원도 홍천 맛집!



들기름지짐두부는 고소하더라고요

간장에 찍어서 먹으니까 딱이에요.

노릇하게 부쳐서 나와서 그런지

더 먹음직스럽고 김치에 싸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지금보니까 또 먹고싶어지네요~~



반찬도 야무지게 다 먹었어요

두부랑 비빔밥, 청국장까지 더해서~

깨끗하게 클리어~~!!

강원도 홍천 맛집 황토집 가길 잘했네요.

청국장이라서 그런지 속도 편하고

배도 든든하고 좋았답니다.